네오랩컨버전스의 스마트한 단 하나의 펜, neo1. [월드IT쇼 IT ITEM-1]

   neo1, 글씨, 동기화.

 

 

 

 

 월드IT쇼 사진을 정리하면서, IT ITEM을 하나하나 꺼내기로 했습니다. 오늘 꺼내놓을 IT ITEM은 바로 neo1이라는 녀석인데, 이 녀석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체감이 좋은 타블렛'정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제품으로 하여금 우리 인간은 Smart를 고집하면서도 아날로그를 버릴 수 없는 동물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들은 컴퓨터가 나온 이후, 어떻게든 더 편리한 것들을 찾지만, 이미 몸에 베어서 익숙한 것들을 다시 찾는 습성이 있습니다. '쓴다'라는 것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혹시 연필로 적은 글을 다시 사진으로 찍어서 보낸 기억이 있습니까? 사실 대단히 비효율적인 절차지만, 그 절차를 해결하기 위해 삼성에서는 갤럭시노트라는 병기를 준비했고, 나름 성공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커봐야 얼마나 크겠느냐? 그리고 갤럭시S펜의 성능이 얼마나 좋아야 실제 펜의 촉감을 따라잡을 것이냐라는 과제가 있던 것입니다. neo1은 그런 불편한 사실들을 짚고 넘어가는 녀석입니다.

 

 

▲ 당시 체험을 통해 사람이 몰리면서 neo1의 저력을 느낄 수 있던 부스 현장

 

 

 

 

 

 neo1의 겉모습은 평범한 펜입니다. 그리고 사실 펜 자체의 성능도 크게 놀라울 것이 없습니다. 미리 언급하는 것이지만, 아직 출시예정인 이 녀석의 가격은 펜+노트 세트로 구매시 약 30만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누구라도 헉소리가 나올만큼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그런 이 neo1이라는 제품에 과연 메리트가 있을 것인가? 세상은 구글글래스다 뭐다하며 발전하는 통에 과연 아날로그와 접목한 이 비싸디 비싼 Smart ITEM은 성공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 neo1 펜과 노트

 

 

 

 

 

 그래서 저도 직접 이 neo1을 살짝 써보기로 했습니다. 잠깐 테스트하는 형식이었지만, 참 인상적입니다. 단순하게 부스에는 펜과 노트만 준비되어 있는데 그 옆에 스마트폰이 하나 놓여있었습니다. 방명록인가 싶기도하지만, 노트에는 다른 사람들의 낙서가 잔뜩 들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는 그 낙서를 따라 그린 것처럼 같은 낙서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어세즈 역시 낙서처럼 '어세즈'를 남기고 왔는데 쓰면 펜이 인식을 하고, 앱으로 메모리를 전달합니다. 그러면 바로바로 동기화가 되므로 제가 쓴 글이 바로 스마트폰에 나타납니다. 즉, 우리가 이 펜을 쓰게 된다면 수업 도중에 필기한 내용을 바로 내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볼 수 있고, 어려운 수식도 그려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또, 노트에는 E-mail 전송과 북마크 기능이 있어서 펜으로 체크를 하는 것만으로 이메일 전송과 책갈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직접 테스트에 참여하는 일반인

 

 

 

 

끝으로...

 

 성능도 성능이지만, 어떻게 이런 것이 가능할까?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neo1은 펜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체적으로 노트도 제작하여 펜을 인식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즉, 노트는 1회성으로 평범한 노트와 같은 기능을 하는데 펜을 인식할 수 있다는 특이성만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1회성 노트의 가격은 하나에 5000원 정도. 여기선 일반적인 노트의 가격이라고 설명하지만, 어세즈가 진지한 생각을 말하자면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진짜 하나쯤은 갖고 싶도록 만드는 마력을 갖고 있는 것 역시 사실입니다. 확실히 진짜 노트에 쓰는 것이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고, 미술을 하는 사람이 스케치를 해도 소소한 디테일까지 담아주기 때문에 출시하면 주변에 미술을 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하거나 선물을 하고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neo1을 부담스럽지만, IT ITEM으로 꼽았고, 꼭 최고의 스마트 펜으로 굳혀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neo1의 상세 스펙과 네오랩컨버전스의 neo1 홍보 영상을 보여드리면서 저는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neo1 SPEC & VIDEO

 

 HARDWEAR SPECIFICATION
CPU : Dual Core ARM Processor
MEMORY : 128Mbytes
DIMENSION : 16.95*14.15*170(mm)
SENSOR : 2nd GENERATION ODR
BATTERY : 350mAh
DISPLAY : OLED
AUDIO : MONO SPEAKER
CONNECTIVITY : BLUETOOTH 2.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3.06.07 10:08 신고  -   U   R
    너무 잘 보고 갑니다^^
    아무쪼록 기분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 Favicon of http://smilebutton.tistory.com BlogIcon 스마일커플 2013.06.07 12:24 신고  -   U   R
    오 괜찮네요.. 저도 노트에 필기할 일이 거의 없어서 스마트폰을 애용하는데 스마트폰에 쓸때도 좀 불편하긴하다라구요..
    손으로 쓰면 글자도 제대로 안써지고 막 ㅋㅋ 정말 갖고싶게 만드네요!
    잘 보고 가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또 들를께요~^^

  3. BlogIcon 각수 2013.06.23 09:09 신고  -   U   R
    와.... 어머 이건 사야해... 이긴 한데... 가격만 좀 다운 되면 이거 완전 물건이네요.. 이걸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을 듯.... 좀 더 발전시켜서 노트에 특이한 기호를 적으면 폰에서 뭔가를 하게 만든다든지.. 이런 것도 가능할 듯 합니다.

    • Favicon of http://osej.co.kr BlogIcon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 2013.07.18 16:47 신고  -   U  
      그쵸 기술력이 어떤진 몰라서 가격 부분을 싸다 비싸다 말 할 수 없지만 펜과 노트라는 부분에 비싸게 느껴지는 것은 확실합니다. 노트에 기호를 적으면 폰에서 반응하는 것도 재밌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