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joy시리즈 15편/교육어플] 말해봐뽀로로, 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말해봐뽀로로

 

분류 내용
어 플 명 말해봐뽀로로
버     전

1.5 v

제 작 사 Whale Interactive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65.9 MB
다운URL

iOS 한국계정 - https://itunes.apple.com/kr/app/id531265380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haleinteractive.pororo_play_kr

언     어 한국어, 영어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어플, 말해봐뽀로로 어플이 있어서 리뷰를 합니다. 아이를 가진 부모들님들이라면 스마트폰은 이미 내 것이 아닌 아이들의 것일 확률이 높은데요. 평소에 말을 안듣다가도 뽀로로의 뽀짜만 들어도 집중력이 확 상승하는데 이 어플은 아마 그런 용도로 아이들을 위해 만든 것 같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3~6세 정도의 아이들에게 딱 좋은 앱 같습니다. 무료고 부담없이 아이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번 특정 액션을 하는데 얼마의 물고기를 필요로 하는데 처음에 일정양의 물고기를 지급하며, 몇 가지 방법으로 물고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번 어떤 재미난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1. 동영상리뷰

 

 

 2. 이미지리뷰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귀여운 뽀로로가 황량한 눈밭에 홀로 외롭게 서있습니다. 그리고 알 수 없는 버튼이 셋 달려있네요. 이 앱은 아이들을 위한 것인 만큼 어플의 구조 자체가 상당히 단순합니다. 맨 처음 전화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오, 뭔가 그럴싸한 전화가 왔습니다. 뽀로로가 직접 전화를? 아이들에겐 상당히 신선한 충격(?)이겠네요. 거절을 누르면 당연히 그냥 취소 버튼이고, 받기를 누르면 뽀로로와 짧은 인사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동영상을 통해 리뷰하겠습니다. 애기들이 이걸로 통화하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귀엽겠네요.

 

 다음은 가운데 드럼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장면입니다. '안녕 친구들'과 '사이좋은 친구' 두 개의 실행버튼이 보입니다. 안녕 친구들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앗, 이것은 뽀로로의 오프닝인가!? 짧은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뽀로로 주제가를 부릅니다. 마지막으로 뽀로로 사진첩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여러가지 단어가 제시되어 있는데 이제 막 글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이 단어를 학습하기에 적당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 몇 단어중 가장 마음에 드는 단어 한 가지를 눌러봤습니다.

 

 

 

 

  바로, '먹어요'... 이제는 배고픈 나이를 떠나 '아무때나 배고픈' 나이로 올라선 저로선 먹어요가 가장 좋은 단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이런 단어 하나 누르고, 영상 한 번 시청하는데 5 마리의 물고기가 소모되는데 이 물고기는 현금으로 구매를 해야하는 방법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물고기를 충전하는 창으로 넘어가면 FREE 받기 버튼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럼 눌러주세요.

 

 

 

 

 누르면 TAPJOY(탭조이)라는 제공사의 광고가 나오는데 TAPJOY 사이트로 이동하면 3개의 물고기를 받을 수 있고, 또 추가적으로 홈페이지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추가적인 물고기를 받을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물고기가 모자를 때 한 번씩 어플을 받아 실행하면 아이들이 심심해할 때 충분히 놀아줄 수 있겠죠?

 

 아이들을 위한 말해봐뽀로로 어플의 리뷰는 여기서 마칩니다. 다음 포스팅은 더 재밌고, 유용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