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joy시리즈 10편/게임어플] 이게 스마트폰 게임의 대가 겜롭의 작품인가? 리얼사커 2013

 

   리얼사커 2013

 

분류 내용
어 플 명 리얼사커 2013
버     전

1.0.1 v

제 작 사

Gameloft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748 MB
다운URL

iOS한국계정 - https://itunes.apple.com/kr/app/id533391633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ameloft.android.ANMP.GloftS3HM

언     어 한국어, 브르타뉴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요즘에 PC 온라인 게임이든 뭐든 스포츠 게임이 참 많이나왔고, 앞으로도 나올 예정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당연히 스포츠게임이 나왔고, 몇몇 유명사 게임들을 꼽을 수 있습니다. 바로 피파와 리얼사커 시리즈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게임은 리얼사커 시리즈의 2013 버전으로 상당한 악평을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래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1. 동영상리뷰

 

 

 2. 이미지리뷰

 

 

 

 왜 악평을 할 것 같은지는 나중에 게임을 시작하면 알 수 있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팀을 고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팀인 레알 마드리드를 골랐습니다.

 

 "잠깐 이렇게 팀을 골랐다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선수들도 있을까...?" 하는 기대감이 약간 생깁니다.

 하지만 그런 기대감도 잠깐, 난생 처음 들어보는 이름의 선수들 또는 짝퉁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럼 그렇지;;"

 

 

 

 

 그나마 리얼사커 2012의 Only 게임 방식을 탈피해 약간의 SNG 형식의 시스템을 도입한 것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내 구단을 키우고 구단이 큰 만큼 돈을 더 벌 수 있는 시스템 하지만, 게임이 무료라 그런지 게임머니가 들어가는 부분이 참 많네요. 일단 넘어가고, 선수 영입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처음 영입한 무료선수. 처음하는 사람을 위해 고급 선수 하나를 뽑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럼 바로 게임을 시작해볼까요?

 

 

 

 

 

 뭐.. 뭐냐 이 레고들은??

 

 

 

 

 

 

 

 ...

 

 

 

 

 충격적인 게임을 끝내고 보상을 받았습니다. 사실 못할 정도의 게임은 아닌데 자꾸만 유료 스포츠 게임 앱(특히 피파)와 비교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적어도 피파는 이렇게 레고들이 뛰어다니지 않았으니 말입니다.

 

 

 

 

 레벨업을 하면서 보조금을 받았습니다. 게임을 한 두 판 이기니 난이도가 장난아니게 올라갑니다. 선수진이 너무 부실하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래서 비싼 선수를 영입할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이렇게 메뉴화면으로 넘어가면 오른쪽 아래 '무료캐시'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무료라니!

 

 

 

 눌렀더니 TAPJOY라는 사이트로 넘어옵니다. http://tapjoy.com 탭조이는 모바일 보상기반 광고를 통해 유.무료 가상화폐를 지급해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혹 리얼사커처럼 무료캐시 버튼이 없더라도 직접적으로 사이트로 넘어오면 무료캐시를 받을 수 있는 어플일 가능성도 있는데 탐색된 광고를 통해 어플을 받아 실행하면 게임에 돈이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게임로프트라는 회사는 정말 게임을 잘 만들거나 벤치마킹하는데 이 게임은 좀 실망스럽네요. 다음엔 더 좋은 게임을 부탁해요. 그리고 저도 다음엔 더 좋은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ㅇㄹ 2013.02.01 10:36 신고  -   U   R
    아이폰이라서 그래픽이안좋은가보내요 제폰은 모던컴뱃뺨치게 페이스온잘대어잇는데

  2. ㅇㄹ 2013.02.01 10:36 신고  -   U   R
    아이폰이라서 그래픽이안좋은가보내요 제폰은 모던컴뱃뺨치게 페이스온잘대어잇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