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에서 만나는 앱(어플리케이션)! LG U+ TV G, SMART TV!?

 

   TV속에 스마트폰을 넣다!

 

 평소에 스마트폰을 하다보면 화면 액정이 너무 작다고 느껴지세요? (그래서 갤럭시 노트가 나왔지.. ㄷㄷ) 노트도 작다고 느껴지세요? LG U+ TV G는 다른 TV와 다르게 스마트폰처럼 어플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행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리모컨의 메뉴버튼을 눌러보면...

 

 

 

 

 다소 쌩뚱맞은 '구글플레이'가 떡하니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니 스마트폰에서나 보던게 왜 여깄지?" 하면서 눌러봅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크게 확대한 느낌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보단 아직 컨텐츠가 부족한 것 같네요. 실제로 저는 LG U+ TV G의 구글플레이 중 아쉬운 점을 꼽자면 컨텐츠의 부족을 꼽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window8의 어플 공급이 부족한 것처럼 이 TV의 어플 역시 호환이 되는 것이나 특화된 어플이 적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물론 장점도 있습니다. 큰화면, 그리고 몇몇 컨텐츠가 대폭 유용하게 쓰인다는 점입니다.

 

 

 

 

 TV로 트위터를 하는 게 그런 것이냐? 아닙니다. 이런 것은 딱히 특별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하는 어플 중 하나를 꼽자면 단연 탑에 위치하고 있는 '질러노래방'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편집자 추천 어플에 들어가보면 탑에 들어있는 것을 보니 역시나군요.

 

 

 

 

 

 스마트폰처럼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냥 스마트폰과 똑같기 때문에 아마 설치나 실행에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설치된 어플은 어플리케이션 폴더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집에서 어플을 이용해 노래방처럼 진짜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집에서 완전 노래방처럼 흉내를 내긴 어렵지만, 분위기는 낼 수 있으니 이정도면 만족일 것 같습니다. 이처럼 특화된 어플이 더 나온다면 LG U+ TV G 구글플레이는 더 발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참, 혹시라도 LG U+ TV G를 사용하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질러넷노래방 꼭 이용해보세요. 런칭 이벤트라 전곡 무료라네요~ :) 다음 포스팅엔 스마트폰을 활용한 LG U+ TV G를 보여드릴게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