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 3, 마지막 시범경기 어세즈의 프리뷰 및 플레이영상

 

   피파온라인의 새로운 역사, 그 시작...

 

 

 피파온라인 3, 마지막 시범경기가 이제 막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그 후기로 지금의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저는 감히 넥슨의 피파온라인 3를 피파온라인의 새로운 역사의 시작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많은 면면이 발전을 거쳤고, 유저의 흥미를 끌어낼만큼 재밌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짧은 프리뷰로 간단하게 제가 좋았던 점과 별로였던 점을 말씀드겠습니다. 다가오는 12월 18일 오픈베타를 위해!

 

 

 

 

 어세즈가 생각하는 피온3의 장점!

 

 1. 그래픽

 피파온라인3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아무래도 그래픽입니다. 피파2에 비하면 엄청난 발전이요. 신세계입니다. 얼마 전까지도 피파온라인2를 하고 있었는데 피파온라인3를 접하니까 당장에 2를 할 맛이 나질 않습니다. 물론 이런 그래픽을 느끼기 위해선 컴퓨터도 좋은 것을 써야겠지요?

 

 2. 물리엔진

 겨우 축구게임 하나에 뭔 물리엔진이냐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물리엔진의 추가로 경기 하나 하나가 역동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캐릭터가 뛰는 것 부딪치는 것, 그런 것들이 현실감 느껴지도록 만듭니다. 피파11의 엔진을 사용했다는 말이 있는데 현장감이 살아나 너무 좋습니다. 특히 드리블을 할 때의 몰입도가 배가 되어 더 좋습니다.

 

 3. 난장판 5:5

 축구 게임에 5:5를 해보셨나요? 누구는 개판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생각보다 재밌고 흥미진진합니다. 이번 시범경기(CBT)를 통해 5:5를 해봤을 때 극악의 매칭시간만 잘 고치면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친구 다섯 명과 피시방을 갔는데 2:2를 하면 한 명은 빠져야했죠? 이제 피시방에서 5:5를 해보세요.

 

 

 

 

어세즈가 생각하는 피온3의 단점!

 

 1. 솔로잉

 솔로잉이라면 물론 혼자 컴퓨터랑 하거나 사람들과 1:1 매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가 없는 사람들은 5:5가 하고 싶어도 자동 매칭이 없어서 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5:5가 단결을 요하기 때문에 함부로 팀을 짤 수 없지만, 홈페이지에서 팀을 구성해 5:5를 짜는 과정도 너무 번거로웠습니다. 게임 한 판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 너무 길었다는 뜻입니다.

 

 이 준비하는 시간을 줄인다면 좀 더 빠르고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2. 튜토리얼의 부재

 피파를 처음해보는 사람에겐, 아니 게임을 처음하는 사람들은 모두 튜토리얼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피파온라인3는 기본적인 튜토리얼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게다가 피파2를 하던 사람들에겐 피파3의 슛 감이 참 달랐습니다. 이런 부분은 충분한 숙련이 필요한데 아무런 준비없이 경기에 투입한다는 것은 약간의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3. MODE의 부재

 5:5 플레이가 자칫 복잡한 경기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이렇게 많은 인원이 뛸 경우 대기실 모드처럼 한 명이 한 선수만 담당하여 경기를 하도록 하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JCE의 프리스타일 풋볼처럼 말이죠. 아예 풋살 형식으로 바꾸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그래서 처음 대기실 모습을 보고 좀 기대를 가졌는데 아무런 독특함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12월 18일엔?

 

 그래서 12월 18일 오픈베타를 진행할 때엔 위에 말했던 단점들이 더 보완되어 넥슨의 피파온라인3만의 독특한 모드가 추가되거나, 야구게임의 더비모드 처럼 슛팅만 연습할 기회를 주는 등 다양한 시도가 있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올려놓은 동영상은 제가 직접 플레이한 2:2 영상입니다. 동영상을 압축하면서 화질이 안좋아졌는데 대략 이런 플레이가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보고 넘기면 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시험 공부를 하러 가봅니다! 아, 시험 기간인데 이러고 있습니다. ㅠㅠ

시험 끝나면 피파온라인3 해야지!! :D

 

p.s - 동영상에서 눈여겨볼 팁은 해설과 간혹 나오는 드리블, 그리고 주심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 정도입니다.

 

 






  1. Favicon of http://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2012.12.05 12:35 신고  -   U   R
    피파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니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


  2. Favicon of http://joaramission.tistory.com/ BlogIcon 별이 2012.12.06 00:23 신고  -   U   R
    피파온라인 재미있겠어요^^
    눈이 많이 왔네요. 내일 아침 눈길 조심하세요^^

  3. Favicon of http://iuwe7.tistory.com BlogIcon 아유위 2012.12.06 09:00 신고  -   U   R
    누..눈이 오더니...
    오늘은 영하10도네요..
    아침에 출근길 장난아니더라구요.
    혹 운전하신다면 정말 안전운전 하시구요~
    좋은날 되셔요.

  4. Favicon of http://areadi-music.tistory.com BlogIcon 아레아디 2012.12.06 12:44 신고  -   U   R
    저도 한번 해보고 싶군요..ㅎ
    실감나네요.ㅎ

  5. BlogIcon 가에리스 2012.12.12 13:50 신고  -   U   R
    동영상 잘봤어요 ^^
    같이 팀플했던 가에리스에요~
    오픈베타 하면 함께 즐겨보아용 ~~~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용~

1 2 3 4 5 6 7 8 9 10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