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릿답더라 그 등불~ 대전시민문화 연등축제!

   연등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뭔가 딴딴(?)한 요즘, 행사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정신도 없고, 바쁘지만, 즐길 때는 즐길 줄 알아야겠죠? 저도 요즘 대전에 있으면서 오랜만에 재밌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5월 19일에 열린 '대전시민문화 연등축제'~

 

꽃놀이를 조금 애매하게 놀아서 아쉬웠는데 이번 축제로 아쉬웠던 것 훌훌 털고, 천천히 거닐며 연등을 즐겼습니다. ^^

 

 

 

 

 

 

 사람은 정말 많았습니다. 토요일인데 고등학생들까지 교복을 입고 진을 치고 있네요. 보문고등학교라고 하던데 요즘 아이들은 다들 키가 크고(아우 부러워ㅋㅋ) 멋집니다. 아무튼 서대전네거리역 시민광장인데 예상은 했지만, 정말 넘치는 인파군요.

 

 

 

 

 

 일반 시민들도 많이 참여했습니다. 그런데 왤케 보문고 퍼랭별 교복이 이렇게 눈에 띄던지... 아무튼 오늘은 아무래도 사람들에게 파묻혀서 연등을 즐겨야할듯 싶습니다. 다들 각양각색의 연등을 들고 있는데 벌써부터 기대감 상승!

 

 

 

 

 

우리도 연등을 받았어요~ 분홍이와 노랭이~ 이쁘죠? 사실은 보라색이 더 받고 싶었는데 어디서 받는지 몰라서 ㅋㅋㅋ 그냥 보이는 걸로 구했어요. 그래도 있으니 완전 기쁨! 어떤 분들은 못받았거덩요 ㅠ~

 

 

 

 

 

 

 연등축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간단한 연설과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내용을 잘 모르는 우리는 멀뚱멀뚱 ㅋ

 

 

 

 

 

 

분홍이도 이쁘죠? ㅋ

 

 

 

 

 

해가 떨어질수록 더 이뻐지는 연등~

 

 

 

 

 

 

 

 

 

 

 

 

다양한 개그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 연등!

탐나나요!?

(는 뻘짓...)

 

 

 

 

 

 

연등이니까 꼭 불교 신자만 참석하라는 법이 있나요?

전 기독교지만 재밌게 참석했습니다! ㅎㅎ

 

(사실은 구경만하고 싶었는데, 얼떨결에 행렬에 참석..)

 

 

 

 

우리 행렬의 앞에 있던 유치원생들을 태운 차량입니다!

차에 매달린 연등도 귀여워서 찍었어요~

앵그리버드와 아이들의 영원한 뽀통령! ㅋㅋ

 

 

 

 

 

애들도 귀엽고 등도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

 

 

 

 

 

우리의 경로는 서대전네거리역에서 대전역까지 가는 것이었는데,

이 긴 축제의 행렬을 보러나온 시민분들도 많았고,

참석하는 분들도 많아서 참석하는 것 자체로 의의가 있었습니다. ^^~

 

하지만... ㅠㅠ

 

 

 

 

 

덕분에 망가진 사진들 ㅠㅠㅠ!!!

행렬의 맨 뒷쪽에 있어서 행렬이 끝나고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네요...

 

 

 

 

 

 

ㅠㅠ 빨리 가버린다...

거북선도 안녕.. ㅠㅠ!!

 

 

 

 

 

 

그나마 신호등에 걸려서 괜찮게 나온 '날아라 슈퍼보드' 사진!! ㅋㅋ

저팔계가 불을 뿜어요 ㅋㅋㅋㅋ

 

 

 

 

 

이쁜 등불차도 봤어요~

역시나 금방 씨엥~하고 지나가서 ㅠㅠ

사진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재밌는 연등축제~

불빛이 참 이쁘다는 것을 다시금 느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광역시 중구 문화1동 | 서대전시민광장
도움말 Daum 지도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succeed1004.tistory.com BlogIcon 성공이 2012.05.22 09:01 신고  -   U   R
    글구보니 석가탄신일이 얼마 안 남았군요..
    연등축제 잘보고 갑니다..^^*

  3. Favicon of http://skinc.tistory.com BlogIcon v라인s라인 2012.05.22 09:04 신고  -   U   R
    연등행사가 너무 좋아보입니다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4.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2.05.22 09:24 신고  -   U   R
    사람 엄청~ 모였네요!! ㅎ
    잘 보구 갑니다!!
    요즘은 좋은 날의 연속이네요^^
    오늘 하루도 힘찬!! 하루 보내시기 바래요^^

  5. Favicon of http://dbfldn.tistory.com BlogIcon 승현이 세상이야기 2012.05.22 09:33 신고  -   U   R
    와~~~~
    연등 너무 멋지네요..
    거북선도....눈에 팍팍팍!!!
    ㅎㅎㅎ
    즐건날 되세요^^*

  6. Favicon of http://joaramission.tistory.com/ BlogIcon 별이 2012.05.22 10:01 신고  -   U   R
    정말 볼거리가 너무 많았겠어요^^
    오늘도 활짝 웃는 하루 보내세요^^

  7. Favicon of http://namsieon.com BlogIcon 남시언 2012.05.22 10:06 신고  -   U   R
    야경에 보는 맛이 참 좋은거 같아요~
    어릴적부터 연등행사에 참여하곤 했었는데, 이번 부처님 오신날도 기대중이에요! ㅎㅎ
    좋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우셧겟어요 ^^

  8. Favicon of http://nnkent11.tistory.com BlogIcon NNK Company 2012.05.22 10:22 신고  -   U   R
    너무너무 잘보고 갑니다~ 멋지네요~ ㅎㅎ

  9. Favicon of http://areadi-music.tistory.com BlogIcon 아레아디 2012.05.22 11:04 신고  -   U   R
    날씨가 점점 더 좋아지는게 느껴지네요..ㅎㅎ
    날씨만큼이나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바래요^^

  10. Favicon of http://0601.tistory.com BlogIcon 씩씩맘 2012.05.22 14:44 신고  -   U   R
    대전에는 이런 행사를 하는군요.
    근데 사람들 진짜 많네요. ^^;;

  11. Favicon of http://ustyle9.tistory.com BlogIcon Ustyle9 2012.05.22 16:26 신고  -   U   R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근데 오늘 날씨는 정말 덥네요 ㅠ.ㅠ

  12. Favicon of http://loan1004.tistory.com BlogIcon 대출컨설턴트 2012.05.22 17:55 신고  -   U   R
    재미난 경험 하셨네요..ㅎㅎ
    보기만해도 재미있겠다는..
    눈으로나마 잘보구 갑니다~~

  13. Favicon of http://seozin.tistory.com BlogIcon 스마트 별님 2012.05.22 19:30 신고  -   U   R
    좋은 포스 잘보고 갑니다..
    하루가 너무 빨리가네요 ^^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요 ^^

  14. Favicon of http://rosadaddy.tistory.com BlogIcon 로사아빠 2012.05.23 11:09 신고  -   U   R
    곧 석가탄신일인데,,그것에 맞춰서 하는가봐요~
    볼거리 많은 축제네요^^

  15. Favicon of http://DRAGONPHOTO.TISTYORY.COM BlogIcon 드래곤 2012.05.23 12:48 신고  -   U   R
    대전에도 새로운 문화행사가 많이 생기네요
    바람직한 일인것 같습니다. ^^

    • Favicon of http://osej.co.kr BlogIcon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 2012.05.25 15:48 신고  -   U  
      그러게요~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이나 이런 곳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거리가 많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16. 2012.05.23 15:35  -   U   R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osej.co.kr BlogIcon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 2012.05.25 15:49 신고  -   U  
      .... 혹시 아이디에 링크가 없으셨다면
      제 친구가 댓글로 장난쳤다고 착각할뻔 했습니다...

      요즘 장기하 닮았다는 소리를 너무 많이 들어서 ㅠㅠ ㅋㅋ
      뭐, 장기하씨 똑똑하고 말끔하게 생겼으니 별말 안합니다만ㅋㅋ

  17. Favicon of http://sideyugam.tistory.com BlogIcon 근사마 2012.05.23 18:01 신고  -   U   R
    너무 잘보구 가용^^ 오늘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편히 쉬세용^^

  18. Favicon of http://hwsecter.tistory.com BlogIcon 듀륏체리 2012.05.23 18:18 신고  -   U   R
    종로를 지날때 마다 조계사 주변에 달려있는 연등을 보면서..
    분위기 있고 아름답다 생각만 했는데...
    대전은 연등행사 정말 화려하게 하는군요!!

  19. Favicon of http://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2012.05.24 01:33 신고  -   U   R
    재미있는 연등행사 잘 봤습니다 ^^
    이번 부처님 오신 날에도 사찰 한번 찾아가봐야겠네요.
    잘 봤습니다~


    • Favicon of http://osej.co.kr BlogIcon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 2012.05.25 15:53 신고  -   U  
      ㅎㅎ, 저도 기회가 된다면 기독교지만, 불교 건축물들은 묵묵한 아름다움이 담겨있어서 좋습니다. ㅎㅎ

  20. Favicon of http://dksgodnr.tistory.com BlogIcon 해우기 2012.05.25 09:42 신고  -   U   R
    연등행사....이번주말에는 어디쯤...좀 연등사진좀 담으러 가고 싶어지는데요

    • Favicon of http://osej.co.kr BlogIcon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 2012.05.25 15:57 신고  -   U  
      해우기님의 연등사진이라면 제 연등사진이 초라해지겠지만,
      기대됩니다~ 보고 배울게요~ 빨리 연등 사진 부탁드립니다.ㅎㅎ

  21. Favicon of http://blog.naver.com/keyain BlogIcon 페닐에틸아민 2013.05.02 00:39 신고  -   U   R
    안녕하세요. 포스터 잘 봤습니다^^.
    2013년도 연등축제를 홍보하려고 하는데 사진 몇개를 쓸 수 있을까요?
    우선 올렸는데 만약 지우시길 원하신다면 쪽지나 비밀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혹시 페가 되었다면 죄송합니다 ㅎㅎ.
    http://blog.naver.com/keyain/120189116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