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전용터치펜의 진화 와이드벤티지 모션펜(motionpen)!

 

 



터치펜의 진화? 모션펜


 

※ 이 글은 매우 개인적이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것임을 밝힙니다. 고로 태클은 댓글로!                                 


 

 

 

  헐, 어디선가 많이 보던 비쥬얼! 사실 몇 년 동안 보이지 않아서 이제는 사라졌다고 생각했던 터치펜인데, 몇몇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터치펜이 없어서 참 불편하죠. 손가락은 두꺼운데, 얇아지고, 원하는 섬세한 작업이 필요할 땐 펜이 절실하고, 삼성이 성공했던 이유는 이런 차별화 전략을 공략한 것이죠.

 

  하지만, 어느 시점에선가 스티브잡스가 말했던 것처럼 사람들은 잠깐의 혁신에 눈을 삼성에게로 돌렸었지만, 지금은 다시 애플에 열광하는 상황이 되었어요. 그래도 우리에겐 펜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을 때 몇몇 중소기업에서는 그런 만족을 충족시키기 위해 아이템을 내놓죠.

 

  이번 키타스(Kitas 2015)에 참가하는 기업 와이드벤티지의 모션펜이 그런 제품이에요.

 

 

 

 

  키타스는 앱세서리를 취급하는 박람회에요. 인터넷에서 가끔 신기한 아이템을 발견하곤 하는데, 그런 아이템들을 박물관처럼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는 공간이 바로 키타스죠. 일반 박람회처럼 타 기업에게 신청을 받아 부스를 제공하고, 각 기업은 부스를 통해 아이템을 전시, 홍보, 판매를 해요.

 

  터치펜의 한 종류인 와이드벤티지의 모션펜은 애플전용터치펜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도 아이폰6(iphone6)와 아이패드(ipad)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은 둘째 치더라도 아이패드에는 터치펜의 활용도가 큰 편이에요. 모션펜의 가장 큰 장점은 배터리도 따로 없으며,  블루투스 페어링도 없이 애플 제품에 모션을 줄 수 있다는 거에요.

 

 

 

  일명 호버링(Hovering), 이 기술은 펜을 화면 멀리에서 띄어서도 사용 가능한데, 앞서 말했던 것처럼 블루투스를 연결한 것 아니지만,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저도 직접 사용해본 것은 아니고, 지금 기술적인 부분 설명만 보고 듣고 작성을 하는데, 덕분에 키타스 당일 부스에서 꼭 구경을 하고 싶은 아이템 중 하나네요.

 

 

 

 

 

  또 이런 호버링 키술을 응용하면 다양한 모션 효과 적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일단 줌인 기능, 모션펜을 들고 가까이 가져가면 확대도 되고, 펜을 뒤집어서 사용하면, 지우개 기능도 있어요. 모션펜이 이럴 때 강점을 발휘한다고 하는데, 어플이 따로 있다는 점이에요.

 

  일반 필기를 할 때 손도 화면에 닿기 마련인데, 모션펜 어플을 사용하면, 이런 필기와 스캐치 동안 손이 닿는 부분은 반응이 없고, 펜이 닿는 부분에만 동작이 들어간다고 해요.

 

 

 

 

 

 

  이런식으로 모션펜을 활용하여 쉽게 작성하고, 쉽게 지울 수 있어. 태블릿의 활용도를 살렸다는 강점이네요.

 

 

 

 

 

  또 세밀한 작업을 위해 줌 기능도 있고, 배터리 효율을 위해 필기를 하지 않거나, 스캐치를 하지 않을 때 화면이 꺼져서 배터리가 절약되는 기능도 있어요.

 

 

 

 

  또 모션펜의 기능을 활용하여 네비도 쉽게 확대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러한 모션펜의 기능 등을 통해 우리는 앱세서리의 특징을 다시 발견할 수 있어요. 모든 앱세서리가 이런 공통점을 가지고 있죠. 무조건 꼭 필요한 아이템은 거의 없다. 하지만? 요즘 다시 성행하는 단어 '키덜트'들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면 재밌고, 유용한 아이템들이 바로 앱세서리들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이러한 귀엽고 실용적인 아이템을 좋아하는 편이라 구경하는 것도 좋고, 구경하다가도 이건 꼭 사야해라는 아이템들이 있는데 이번 키타스에서도 좋은 아이템을 많이 발견했으면 좋겠어요~

 

 

 

 

  이걸로 모션펜의 전반적인 기능을 살펴봤는데 저도 오는 8월 22일 키타스를 방문할 예정이라 그때 방문하면 와이드벤티지 부스에 방문하여 꼭 모션펜을 만져봐야겠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